OLIVE TECH COMPANY

뉴스 및 보도자료

올리브텍, 인천국제공항공사에 대용량 웜스토리지 공급

작성자 : 올리브텍 날짜 : 18/03/05 15:45 조회 : 1184

 

국내 중소기업이 만든 웜스토리지가 인천국제공항 레이더 관제팀에 투입된다.

올리브텍(대표 임장식)은 자체 개발한 웜스토리지를 인천국제공항공사 레이더 관제팀 기록물관리 시스템에 공급한다고 21일 밝혔다. 

 

 인천국제공항공사 레이더 관제소는 지상감시 레이더(ASDE)를 설치해 관제통신, 비행정보처리 등 항공기 안전운항업무를 관리하는 시설이다. 주요 업무 처리를 위한 인프라로 전산실에는 서버, 네트워크 및 보안 장비 등 수백대 각종 기기가 설치됐다.

레이더 관제소는 국가기반시설 감시 제어 데이터 수집시스템(SCADA) 규정에 준하는 보안관리를 해야 한다. 레이더 관제팀에서 수신한 정보를 가감없이 기록하는 저장 매체 웜스토리지가 채택된 이유다.

올리브텍은 인천국제공항공사에 대용량 웜스토리지 2대를 공급한다. 장비는 레이더 관제소 내 300대 장비에서 나오는 로그를 수집·저장하는 역할을 한다.

웜스토리지는 물리적 훼손과 파기가 아닌 한 저장된 데이터를 삭제하거나 변조할 수 없는 저장장치다. 하드디스크 기반 스토리지에 저장된 데이터는 권한을 가진 사용자에 의한 삭제나 변조를 막기 어렵다. 특히 관리자 권한을 가진 사용자에 의한 삭제, 변조, 훼손 행위는 보안 솔루션으로도 막을 수 없다. 이를 해소한 것이 웜스토리지다.

임장식 올리브텍 대표는 “법적으로 증거력이 있는 데이터는 일정 기간 보관해야 한다”면서 “인천국제공항공사에 납품하게 된 것도 기록물 관리 시스템 관리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웜스토리지는 아직 틈새 시장이다.

임 대표는 “지금은 제1금융권과 국가 주요시설이 필요에 의해 자발적으로 도입하고 있지만 미국과 같은 규제 수준이 적용되면 지금보다 많은 곳에 확산될 것”이라면서 “인천국제공항공사 수주를 계기로 공급처를 늘리겠다”고 말했다.

 

발행일 : 2016.11.21

뉴스 원본 : http://www.etnews.com/20161121000235